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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내연 및 전기차 급발진 및 화재사고에서 살아남는법

달기지 수문장 2023. 12. 6.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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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요즘 일어나는 차량 급발진사고와 전기차 화재에 대해 포스팅하고합니다

자동차 급발진은 2000년대 이후 발전하는 전자시스템의 문제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전 차량은 기계식이라 급발진 그능성이 거의 제로였지만 지금은 급발진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이유라 봅니다.

독일 대표 자동차

모든 제어를 ECU라는 통제 컴퓨터에서 수행하는데 당연히 결함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회로가 복잡해지면 문제 발생 오류도 많아지는게 이치입니다.

국내 모메이커는 급발진 방지 특허도 등록해놓을 정도라 하니 메니커도 급발진에 대해 인지하고 알고있다는 뜻이겠죠.

그러므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급발진 문제는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안전 장치와 사용자 교육, 그리고 정비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급발진의 가능성 중 전자 제어 시스템 오류와 차량의 불량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고 판단되며 급발진사고는 소비자가 사고원인을 증명해야하는 법체제의 문제도 크게작용하여 메이커가 소극적이고 안하무인격으로 대응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럼 우리같은 소비자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나요?

사고가 난후 거대 메이커와 분쟁에서 이긴다?  말이안되죠  계란으로 바위치고이고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입니다. 그나마 급발진사고 1차승소는 BMW사고가 최초인데 이집 사위가 변호사던군요.

 

다음은 전기차 화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는 한번 불이나면 왠만해서 진화가 어렵고 차가 소실되고 결국 인명사고로 이어집니다

얼마전 고속도로 톨게이트 사고 다들 아시겠지요.

추돌 후 바로 화재가 일어나 구조할 시간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메이커에서는 뭐라고하고 보상이라도했나요?

이 사고는 전기파 오너면 누구든 당 할 수 있습니다.

난 아니라고 섣부른 판다마시길바랍니다. 사고 사망자의 잘 못은 단하나입니다 저품질 전기차를 탓다는겁니다.

전기차는 밧데리의 안전성의 취약합니다. 충격을 받으면 갑지가 폭발하게됩니다. 또 내부에 액체가 가득차있어 한번 불이 붙으면 끝장입니다. 소방차오는 동안 전소되는데 인명을 구조 할 시간도없습니다. 그냥 퍽하고 타버립니다.

출처: 제주의 소리 제주 전기차 화재 동영상     https://youtu.be/SsmcWr7F7X8-----ㄹ링크누르시면 시청가능

 

저는 대책은 단 한가지입니다. 국산 트러블 메이커 차는 구매하지않는게 답입니다.

모 유튜버에서 급발진사고 당한 오너가 말하더군요 "죽고 싶으면 이 메이커 차 타라고요"

 차는 안전하게 만들어야하는데 현실은 그렇지않습니다. 신차 나오면 결함져,다이오닉 이런 차는 베타테스트로 타야한다는 소리까지 나오는 정도니까요!

저는 지금도 수입차를 타지만 국산 메이커중 SS,르노 정도만 운행중입니다.

다년간 운행해본 결과 국산차중  완성도가 높은차는 르노입니다.

잔고장도 없고 부품값이 좀 비싸도 튼튼합니다. 드라이브 성능도 좋습니다.

신차만 나왔다하면 가격 처올리고 뭐 수입차 가격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이커와는 틀리죠.

 품질은 뒷전인 메이커를 타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저도 국산차 애용이라고해서 예전에는 신차로 출고해서 운행했습니다만 이제는 아닙니다.

안전도와 품질이 우선시해서 차를 타게되다보니 결국은 수입차로 눈을 돌리게되어 현재까지 계속 수입차만 데일리카로 타고있습니다.

요즘은 수입차는 부품도 흔하고 전문점이 많이 생겨 수리하는데 국산차와 다를바 없습니다.

기레기들이 카푸어니 어쩌니하면서 떠드는걸보고 실소를 금치않을 수 없더군요.

이런것들은 급발진이나 화재당해봐야 정신차리겠죠!!

저는 큰사고도 3번 당했는데 큰 부싱없이 일주일정도만에 퇴원하였고 차량은 두내나 폐차했습니다.

독일 A사와 B사 차량과 르노차량 운행중에 발생한 사고인데 전부 전후방과 측면 가해자차량의 신호위반 충돌 사고였으니 충격이 엄청나고 정신이 아득해지며 에어백 연기만 가득하더군요.

아픔보다 매케한 에어백 연기에 화재가 발생한줄알고 사람들이 달려오고 ^^;;;

아뭍튼 품질좋은 수입차량도 저렴한 차가 많습니다. 품질과 서비스마인드가 없는 기업은 도태됩니다. 그룹오너가 참 정신이없는지 글로블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모르는지 수입차 점유율이 점점 늘어나는겁니다.

영원한 1등이라는건 이젠 없습니다. 수많은 자동차메이커가 경쟁하는게 품질,안전도가 떨어지는 메이커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사진출처; 한국 수입차 협회

 

결론은 자동차 급발진이나 화재에서 안전도가높은 차를 구매하여 타는게 전부입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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