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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bmw 320i 라지에타 호스교환 및 디퍼오일 교환

달기지 수문장 2023. 12. 2.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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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애마인 320i가 라지에타 누수와 디퍼런셜 오일 교환에대해 포스팅해봅니다.

고질병같은 라지에타호스누수입니다.원래 독3사차는 누수/누유빼면 시체죠!!!

bmw 호스부품도

1번부위의 라지에타 상부 호스가 터저서 부품주문하고 기다리니 1일만에 도착하여 바로 교환하였습니다.

부품값는 약7만원정도입니다. 알리에서 주문하면2만5천원 정도인데 배송이 오래걸려서 일단 국내 애프트부품으로 주문하고 알리에서도 추가 주문하여 예비로 보관중입니다.  이호스는 2년 못가 꼭 라지에타 접속부에서 누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해두는 편입니다. 수입차 오래타면 노하우가 생기더군요!!

여러분들도 센타가지말고 충분히 교환가능하니 직접 자가정비해보세요.

작업순서는 시동꺼고 충분히 식힌후 연결부 클램프를 일자드라이버나 롱노우즈로 재끼먄 쉽게 빠집니다. 아래에는 물받이통 하나 놓으시고 냉각수받으면됩니다. 참쉽습니다. ^^

새부품 교환 후 라지에터통에 빠진만큼 대충 리필하시면됩니다.

 

다음은 디퍼런셜 기어 오일 교환입니다. 친구차를 가져와서 디퍼런셜 풀어보니 교환시기가 지난것같아 교환해봅니다.

디퍼오일 배출구가없어 상부 레벨링 볼트 풀어보니 이런 오일이 한방울도 안나오네요. ㅋㅋㅋ 이런 빨리 교환하기로 합니다. 재고찿아보니 집에 재고가없네요 자주사용해서인지 집에 재고가없어 급히 옥사장네에서 주문합니다. 규격은 합성유로 하면됩니다. 디퍼오일량이 보통 500mml정도 들어 간다고 보면되니 1리터 주문했습니다.

차를 램프에 올리고 디퍼볼트 풀고 석셕기로 석션합니다. 사진상 배출오일 색깔이 검정색 별로네요!!! 석션하고 볼트자석에 붙은 철가루 깨끗이 닦아서 채결합니다 석션기로해야 내부에 이물질과 철가루가 잘 배출됩니다. 1회 반복 석션해서 깨긋하게 세척 후 신유주입하니 1리터 거의 다 소모됩니다.

디퍼런셜 오일배출

이렇게 해서 신유주입하고 마감하니 왠지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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